[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K-water 사회적 가치실현 전략과제 심의·자문 기구 
사회적 가치창출 경영활동 전문성 강화, 다양한 국민의견 제도화 기대

K-water(사장 이학수)는 지난 18일 본사에서(대전시 대덕구)에서 ‘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를 발족했다.

‘사회적가치위원회(위원장 오철호 숭실대 교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K-water의 전략과 추진계획 등을 검토하는 심의·자문기구다. 공공정책, 물·환경, 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활동 중인 학계,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 14인으로 구성됐다.

K-water는 지난 1월, 정부의 국정과제인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모든 업무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을 신(新) 경영방침으로 선포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사회적 가치실현 로드맵’을 수립하고 전담조직인 ‘사회적가치실현추진단’을 신설해 체계적인 실행기반을 마련했다.

로드맵은 ① 누구나 깨끗하고 풍부한 물을 사용할 수 있는 물인권 보장, ②안전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물관리, ③양질의 일자리 창출, ④국민맞춤 서비스 제공, ⑤ 투명하고 열린 책임경영 실행 총 5개의 전략방향과 15대 전략과제, 60개 세부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사회적가치위원회’는 정기적 회의를 통해 ‘사회적가치실현추진단’이 운영하는 전략과제와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하는 한편, 물인권 안전환경과 일자리 상생협력 2개 분과의 전문자문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물과 관련한 국민의 제안과 아이디어가 K-water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K-water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모든 경영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를 발굴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국민의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겠다”면서 “K-water가 본업인 물관리 뿐 아니라,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