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Consolidated Water, 로사리토 담수화 프로젝트 추진

콘솔리데이티드 워터(Consolidated Water)의 멕시코 자회사인 NSC Agua는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Baja California)주 로사리토(Rosarito)에 있는 담수화 플랜트와 동반 파이프라인 건설 및 운영을 위한 주식형 펀드 계약을 체결했다.

NSC는 프로젝트를 소유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 Aguas de Rosarito(AdR)의 최소 25%를 취득하고 멕시코에 기반을 둔 투자전문회사인 Greenfield SPV VII는 55%를 취득하게 된다. 

Suez International의 멕시코 자회사인 Suez Medio Ambiente Mexico는 남은 20%를 취득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고 있으며, 취득하지 않을 경우, AdR은 35%, Greenfield는 65%를 차지하게 된다. 

수에즈(Suez)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건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NSC와 수에즈(Suez)의 조인트 벤처가 담수화 계획을 운영할 것이다.

AdR 주주가 주식 및 후순위 주주 대출 형태로 제공하는 총 자금은 프로젝트의 1단계 비용의 약 20%로 추정된다. NSC는 프로젝트를 위해 구입한 부지를 AdR에 판매함으로써 자금의 일부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협상은 부채 조달의 협상 및 집행, 연방, 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허가 취득 등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더 효과적일 것이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Consolidated-Water-signs-funding-agreement-on-Rosarito-project/8963/) / 2018년 3월 1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