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국민 아이디어 모아 물관리 혁신 꾀한다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 추진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대

 
K-water(사장 이학수)는 물관리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는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그간 K-water는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물관리 환경 속에서 ICT 기반 가뭄정보시스템 구축, 스마트워터시티 사업 등 한발 앞선  혁신적인 물관리를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는 물 절약에서부터 가뭄과 홍수 예방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물관리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위해 마련되었다.

물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10명 이내의 단체나 법인 명의로도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에 지정된 양식의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안전한 물(물 부족, 재해예방)’, ‘깨끗한 물(수질개선)’, ‘즐기는 물(물의 가치 확산)’, ‘함께하는 물(취약계층 배려 등 대국민서비스)’ 총 네 가지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3단계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적용 가능성, 지속 가능성, 논리성, 완성도 등이다.

대상을 포함하여 총 1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공익성이 높고 경영에 접목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K-water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로 선정해 실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K-water 물산업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물산업 스타트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탈락사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K-water 기획조정실 물관리혁신부(042-629-2384)로 하면 된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