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하수테크(주)급수조절 무선제어 시스템도 EM 인증․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지하수오염방지 및 간이상수도 종합관리 전문업체인 한국지하수테크(주)(대표이사 지차용·www.powermax.co.kr)는 간이급수 시설의 질산성질소, 불소, 탁도, 중금속, 냄새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정수여과기를 개발했다.

<사진설명 designtimesp=9749> ▲한국지하수테크가 새로 개발한 간이상수도용 정수여과기.


이 제품은 이온교환방식, 역삼투압방식이 아닌 신개념의 정수여과방식으로 서유럽의 지하 1천400m에서 채취한 무연탄을 정제, 파편과 막힘현상이 없도록 함으로써 필터 교체주기가 월등히 길어졌다. 또 순수한 탄소에 진공상태에서 고열로 고분자 가스를 투입하여 가공한 후 강한 압력으로 소결한 탄소필터에 전기분해를 더해 공기와 물로 역세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이 정수여과기는 규모가 작아 기존 기계실이나 보호시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완벽한 자동역세척으로 항상 설치 초기와 같은 성능을 유지해준다. 또 관리인원이 필요 없으며 전기료 또한 적게 든다. 이 제품은 현재 광주, 나주, 인제 등 많은 지자체에 설치,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지하수테크(주)는 특히 최근에는 3년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급수조절 무선제어시스템’이 기술표준원으로부터 EM 인증 및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설명 designtimesp=9759>▲EM 인증 및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된‘급수조절 무선제어 시스템’.

이 장치는 물탱크 내의 수위변동시 수위에 따라 관정(취수원)의 모터펌프가 선택적으로 가동되도록 제어하여 물탱크 내의 수위를 적정하게 유지시키는 무선통신(RF, CDMA)을 이용한 급수조절 무선제어시스템으로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관제소나 사무실에서 관정의 모터펌프가동을 제어하거나 확인이 가능하고 실시간 데이터 요청에 의하여 간이급수시설의 운영상태와 가동현황이 각 시·군으로 전송되어 단위별 통합관리가 이루어지므로 유지보수 비용과 관리비용이 절감된다.

특히 간이상수도 주변시설에 최첨단기술인 IT기술을 접목하여 소독약품투입기 등 주변시설들의 자동화 구축을 가능케 함으로써 낙후된 농어촌 간이상수도의 현대화에 크게 기여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의= (02)2201-3446 designtimesp=9764>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