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파력에너지 장치 설치 성공

정교한 파력에너지 장치의 마지막 부분은 스페인 북부 연안의 Biscay 만에 있는 공동연구팀에 의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 

Marmok-5라는 새로운 장치는 파력을 사용하여 관련 전기 발전기를 구동하는 터빈을 회전시킨다. 현장에서 극한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데이터 링크를 제공하는 계류 하중 측정장치의 시운전을 위한 마지막 부분은 최근 영국 Exeter 대학과 스페인 Oceantec Energias Marinas and drive company 전문가 팀이 설치했다. 

모니터링 시스템은 계류 장력 및 장치 동작을 고해상도로 측정하여 다른 에너지 현장에서의 작동 및 극한 조건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 번째 12개월 배치 단계는 2017년에 예정되어 있는데, 계류 시스템에서 사용된 폴리에스터 로프는 새로운 엘라스토머 계류 장치로 대체될 것이다. 

Exeter 대학의 프로젝트 책임자는 “이 협력적인 유럽의 파력에너지 시범 프로젝트는 바다에서 에너지 생성의 상업화를 위한 다음 단계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생성할 것이다. 파도로부터 에너지 생성을 경제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중요한 설계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파력에너지 기술 개발은 범 유럽 프로젝트인 OPERA에 의해 지원되었다. Horizon2020 연구 및 혁신 프로그램 프로젝트인 OPERA는 해상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장기적으로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출처 = 녹색기술정보시스템(www.greenplatform.re.kr) / 2016년 11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