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nt Research] 주거용 분산에너지 시장 대폭 성장 전망

Navigant Research가 발표한 “Market Data: Residential Distributed Energy Resources” 보고서에는 주거용 분산에너지 (residential distributed energy) 시장의 총 수익이 2025년에 423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가 주목한 4가지 핵심기술은, 전기자동차 충전, 분산 태양광 PV, 분산에너지저장, 그리고 수요반응(demand response)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주거용 분산에너지 시장에 대한 2016년 연수익은 197억 달러로 추정되며, 해마다 18.8%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927억 달러에 이르게 되면서 총수익이 423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Navigant research는 일반소비자들이 점점 자신들이 직접 에너지를 생산하고 보다 현명하게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면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가정 하에 연구 분석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따라서, Navigant는 수요반응과 태양광 PV가 주거 에너지 시장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또한 소비자들의 분산에너지에 대한 관심 증가가 유틸리티와 소비자와의 관계에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기존의 전력 사업 모델이 보다 다양하고 안정성있는 전력망 인프라스트럭쳐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 녹색기술정보시스템(www.greenplatform.re.kr) / 2016년 11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