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박홍률 시장, 폭설 대비 제설작업 준비 철저 지시

박홍률 목포시장이 23일 제설팀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설해 대책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올겨울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이상기후로 정확한 기상관측이 어렵고 예상치 못한 폭설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강설 시 교통두절이 예상되는 구간을 지정 관리하고 상시 제설장비 가동점검과 제설재 비축, 폭설시 제설 비상근무 상황실을 운영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주요 간선도로 228.6㎞ 중 백년로 동아아파트 주변 등 위험구간 13개소를 지정해 기상특보에 따라 강설 시 담당구역별로 전 직원이 단계별 비상근무를 하도록 준비를 마쳤다.

또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제설차량 5대, 지게차 2대를 상시 대기하고 목포소방서에서 소방차량 2대를 지원받는다.

제설방법은 염화칼슘과 물을 교반시켜 화학반응으로 생성되는 30℃ 염수에 소금을 넣어 살포하는 습염식 제설 방식으로 효과가 매우 뛰어나 고속도로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제설장비로는 베토삽날과 모래살포기가 부착된 제설차량 5대, 소방차량 2대, 도로정비 차량 2대와 지게차 2대 등이 있으며 제설재는 염화칼슘 410톤, 소금 230톤, 모래주머니 1만7천 포대, 모래 120㎥를 확보했다.

또 위험구간 13개소 등에 제설용 적사함과 모래무더기 154개소를 설치했으며 상황에 따라 추가로 자재를 구입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내 집 앞 눈 쓸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당부하며 또 간선도로 불법 주정차로 인해 신속한 제설작업에 어려움이 자주 발생하니 도로변 주정차 금지에 자율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