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성산구, '어린이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전' 개최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이명옥)는 에너지의 소중함과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에너지절약 3GO(그리GO, 보GO, 알리GO)계획을 추진한다.

그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창원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어린이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그리GO'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 유도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 ▲플러그 뽑기, 냉난방 온도 줄이기 등과 관련된 내용이다.

제출방법은 8절지에 그린 포스터를 성산구청 경제교통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창원시 미술협회에서 전문가들이 공정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25일 수상작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은 대상(창원시장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총 30명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보고GO' 수상작품은 성산구청, 창원중앙역 등 공공장소에 순회 전시해 시민들의 에너지절약 의식 고취에 이용될 예정이다.

'알리GO' 또한 수상작품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 창원시 홈페이지, 창원시 앱 등에 게재하고 에너지절약 관련 홍보물 제작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산구 경제교통과(055-272-44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