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야외물놀이장 무료 운영

지난 7월 30일에 개장한 익산 야외물놀이장이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무더위를 식히려는 시민들에게 최고의 명물로 자리매김했다.

중앙체육공원과 모현저류지(모현도서관 옆) 2개소에서 운영되는 야외물놀이장은 대형풀(30m×20m)과 대형슬라이드, 유아풀(10m×10m) 등을 갖추고 오는 8월 21일까지(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개장일부터 8월 9일 현재까지 어린이 1만1천여 명과 어른 7천여 명 등 총 1만8천여 명이 야외물놀이장을 찾았다.

시는 물놀이장의 철저하고 엄격한 수질관리를 위해 대형풀에 여과기를 돌리고 2∼3일에 한 번씩 청소 후 수돗물을 교체하고 있으며 유아풀의 경우 매일 물을 교체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수상인명구조자격증을 보유한 안전요원 5명과 운영요원 8명이 곳곳에 배치되어 물놀이를 즐기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운영본부, 의무반과 남·여 탈의실과 함께 놀러 온 부모들을 위하여 천막과 파라솔, 그늘막 등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주말에 야외물놀이장을 찾은 이영미(38, 영등동) 씨는 "아이들 여름방학에 인근에 갈 곳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야외물놀이장이 생겨 나들이 걱정을 덜게 됐다"며 "멀리 가지 않고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안전요원 박원(26살) 씨는 "하루도 쉬지 않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근무하는 것이 힘은 들지만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기뻐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대형화된 야외물놀이장이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익산의 명물로 자리 잡게 됐다"며 "내년에는 더욱 즐길 거리가 있는 물놀이장을 조성해 여름철 시민들의 대표 피서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