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9개 공공기관에 1만부 배포

   
▲ 친환경상품 정보 담은 카탈로그
환경부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에게 친환경상품의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친환경상품 카탈로그 1만부를 발간하여 중앙부처, 지자체, 정부산하기관, 정부투자기관 등 709개 공공기관에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친환경상품 카탈로그는 환경마크제품 8천500여 품목, 우수재활용 인증제품 500여 품목의 회사명, 모델명, 제품 규격, 판매단위, 인증종료일, 문의처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최근 친환경상품의 구매소비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부 시설공사에서도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이 날로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조달청을 통한 공공기관의 친환경상품 구매액은 4천340억 원으로 2004년에 비해 약 6배 증가했다. 조달청을 통하지 않은 구매액까지 포함할 경우 지난해 친환경상품 구매액은 최소 6천억 원 정도로 전망된다.

이번 카탈로그 발간은 공공기관에서의 친환경상품 구매확산은 물론, 일반 국민의 구매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친환경상품 구매를 원하는 자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친환경상품 전문 정보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환경부는 이번 카탈로그 발간 외에도 친환경상품 이용자에게 필요한 고급화된 정보를 현재 개편중인 친환경상품 통합정보시스템구축을 통해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