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조달청, 52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12월 24일 지정증서 수여…우선구매·공공판로 지원


▲ 무수소변기.
㈜에코웨이의 물이 필요 없는 친환경 소변기인 ‘무수소변기’ 등 52개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은 지난 12월 2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52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 중 특색 있는 제품에는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배수관 악취와 소변의 악취를 완전 차단, 감각공해를 해소한 물과 전력을 모두 절감하는 ‘친환경 무수 소변기’△높은 압력을 이용해 원료 물질을 균질화하는 기계에서 생기는 원료의 오염·변질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어 구조를 적용한 ‘초고압 균질화기기’ 등이 있다.

2015년 제4회 우수조달물품 지정기업 및 제품은 △지하수 자동 관측장비(㈜하이드로넷) △일반방독면(㈜산청) △음식물 쓰레기 종량기(효림산업㈜) △지열 열교환기의 열원성능을 향상시킨 고효율 지열 냉난방시스템(㈜선이앤씨) △음수기(㈜구츠) △슬러지 수집기(동양수기산업주식회사) △스팀살균시스템을 포함한 온수역류방지 냉온정수기(㈜다빈워텍) △폴리우레탄도장 3중피복강관(한국종합철관 ㈜) △고강성 친환경 다접합 하수관(㈜엠에스) △일체형 방수 및 방근 복합시트(㈜한양엔티) △무수소변기(㈜에코웨이) △침수방지용 차수매트(㈜ 유일기연) 등 52개 제품이다.

▲ 조달청은 지난 12월 2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친환경 52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 지정서를 수여했다. 사진은 김상규 조달청장(앞 왼쪽 여섯 번째)이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워터저널』 2016년 1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