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용 활성화’ 환경부가 함께 한다!

 

환경부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달 30일(화) 11 : 30  ~ 13 : 30, 정부과천 청사 안내동 앞에서 자전거 타기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경기용 자전거 등을 전시하고, 자전거 사용방법 및 정비방법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한다.


자전거 타기 홍보행사는 국내 최초로 제작되는 전국 자전거 지도책인 '바이크 투어맵'의 제작·배포를 계기로 환경부와 전국자전거단체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개최하는 바이크코리아 2006 행사 (2006년 6월8일(목), 여의도공원 문화광장 개최예정)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한다.

 

※ 바이크 투어맵 - 자전거도로와 자연탐방로, 산길, 주변명승지, 지역풍물, 자전거 관련시설 등이 표기된 전국 자전거지도책(전도, 지역도, 테마도로 구성)


환경부에서는 자전거 이용 확산을 통해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대기오염 저감 등 환경오염방지 효과가 기대되며, 아울러 국민건강의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는 바이크 투어맵 제작·배포 및 ‘바이크코리아 2006’ 행사를 개최를 계기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