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문.잡지광고 부문 대상 - 자연이 함께 웃는 그 날까지 최인철(동서대학교)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관리공단(이사장 손주석)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06 제11회 「환경보전홍보대상」공모전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환경보전홍보대상은 국민에게 환경보전의식을 제고하고 실천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하여 홍보(광고)전문가뿐만 아니라 국민 각계각층이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작품접수 및 심사 등 행사 전 과정을 전용 사이트(www.emcpr.or.kr)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응모자들에게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과 응모를 쉽게 하고, 공정한 심사를 도모하였으며, 공모 결과 TV캠페인부문 207점, 신문·잡지광고부문 1천27점, 사진부문 467점 등 총 1천701점이 출품되어 각 부문별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TV캠페인부문 10점, 신문·잡지광고부문 12점, 사진부문에서 23점 등 총 45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 각 부문별 대상에는 TV캠페인 부문에 부산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4학년 조정혜, 엄혜진 님이 응모한「푸른상상」


- 신문·잡지광고 부문에 동서대학교 최인철 님의 「자연과 함께 맑게 웃는 그 날까지」


- 사진 부문에서는 한국폴리텍4 대전대학의 박세종 님의「지구의 미레가 대상으로 선정되어 각각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6월 9일 오전 11시, 한국철도공사 용산역(KTX) 5층 회의실에서 개최되고, 수상작 전시회는 6월 9일부터 17일까지 동일 역사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또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배포하고,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에 사용하는 등 국민들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여 나가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