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 www.lge.co.kr)가 국내 최고 효율, 최대 출력의 태양광 모듈을 선 보이며 국내 태양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태양광 모듈 신제품인 ‘모노 엑스 네온(Mono X NeON)’을 국내에 출시했다. ‘모노 엑스 네온’은 N타입 웨이퍼를 사용, 기존 P타입 제품 대비 고효율, 고출력을 구현한 프리미엄 모듈 제품이다.

‘모노 엑스 네온’은 국내 최초로 N타입 웨이퍼 기반의 고효율 셀 기술과 고출력 태양광 모듈 기술이 적용됐다. 60셀 모듈 기준 18.3%의 최고 효율과 300W의 국내 최고 출력을 달성했다. 태양광 모듈은 효율과 출력이 높아질수록 동일한 태양광 설치 면적에서 생산하는 전력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P타입 모듈은 자외선에 지속 노출되면 출력이 약 3%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했으나, ‘모노 엑스 네온’은 이를 1% 미만으로 개선했다. 구름이 껴 빛의 세기가 약해지거나 외부 온도가 올라갈수록 출력이 감소하는 현상도 개선됐다. 이에 동일 용량의 발전시스템 설치 시 일반적인 P타입 모듈 제품보다 발전량이 4%이상 높아졌다.

‘모노 엑스 네온’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혁신성, 친환경성을 인정 받아 ‘2013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은상 수상 및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됐다. 태양광 제품 중 작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및 10대 신기술에 선정된 제품은 LG전자 태양광 모듈이 유일하다. 또한 작년 독일 인터솔라 전시회에서 ‘인터솔라 어워드 2013 위너’ 및 ‘플러스 엑스 어워드 2013’ 에도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외로부터 호평받은 ‘모노 엑스 네온’의 기술력을 14일 ‘2014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21일 ‘2014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등 국내 주요 에너지 전시회에서도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솔라사업담당 이충호 전무는 “국내 최대 출력, 최고 효율의 태양광 모듈을 통해 태양전지 시장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기술력으로 태양광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