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http://peet.pusan.ac.kr)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환경에너지 분야의 자원재활용관련 최신기술 소개를 통하여 에너지 절감을 도울 수 있도록 ‘환경에너지 및 수자원 재활용 기술’ 강좌를 진행한다.

기후 변화로 말미암아 에너지, 환경, 수자원 등 자원 고갈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 현재 환경에너지자원 재활용 분야는 타 재생에너지에 비용 및 효율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조기 양산체제가 가능하고 온실가스 감축의 유력한 수단이다. 환경에너지자원재활용 분야는 하수처리, 매립가스, 바이오에너지 자원화, 도시광산 등의 다양한 분야가 있으며, 이들 부산물의 자원화를 통해 자원 효율성을 높이고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국내 수자원 재활용 현황 및 시스템, 하수 이용 바이오에너지 생산기술, 분리막 기술 현황, 국내외 도시광산 기술 현황 및 사업화 전망, 슬러지 탈수 시스템 기술, 미생물을 활용한 폐기물 재활용 등의 내용으로 현업에 종사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환경에너지 자원 재활용 기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