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엔지니어링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찾아가는 환경교실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박중흠)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지난 3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환경교실’을 개최했다.

삼성엔지니어링 본사 직원들과 기흥-화성 현장 임직원 10여명은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청룡초등학교를 찾아 4~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신재생 에너지, 재활용 관련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태양광 하우스, 에코쇼핑백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체험 활동을 펼쳤다.

또 이 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친환경 텀블러와 재생종이로 만든 연필, 에코 화분을 나누어주며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사랑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1996년에 시작해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실’은 삼성엔지니어링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꿈나무 푸른교실’의 다양한 활동 중 하나로, 에너지-환경 분야 임직원 전문가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환경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2011년에는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찾아가는 환경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