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인식개선을 위한 MOU' 체결

수돗물에 대한 근거 없는 불신을 없애고 ‘인체에 건강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전국의 주부들이 힘을 보탠다.

K-water(사장 최계운)와 전국주부교실중앙회(회장 주경순)는 9일 오전 명동 전국주부교실중앙회 사무실에서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수돗물 인식개선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수돗물 인식개선과 음용률 향상, 수돗물 안전성 조사, 수돗물 시음회, 물 사랑 캠페인, 물 교육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주경순 전국주부교실중앙회장은 “그간 수돗물 공급에 많은 투자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돗물을 직접 마시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막연하지만 오랜 불신 때문인데, 이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상당하다. K-water의 ‘건강한 물 공급’ 사업은 이러한 불신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건강한 수돗물이 적절하게 공급되고 수돗물 불신이 해소되도록 전국의 30만 주부교실 회원들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전국주부교실중앙회가 ‘인체에 건강한 수돗물’ 공급 캠페인과 시민교육에 앞장 서 주면 수돗물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음용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 K-water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인체에 건강한 수돗물 공급을 확대하고, 스마트 물 관리를 앞당김으로써 국민행복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는 고도처리시설 도입, 250개 수질항목 검사 등의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돗물 음용률이 매우 낮고 환경오염, 탄소발생 등의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넘어서는 ‘인체에 건강한 수돗물’을 수도꼭지까지 공급하기 위해 취수원 안정화, 맞춤형 고도정수처리 도입, 공급과정 수질관리강화, 수도꼭지 수질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