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김쌍수, www.lge.com)가 디자인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2006년형 휘센 공기청정기 신제품 2개 모델을 출시했다.

기존 클레나 브랜드에서 ‘휘센(WHISEN)’으로 새롭게 태어난 휘센 공기 청정기는 지

   
▲ 휘센 에어컨과 같은문양 및 색상을 적용한 LA-N131DR(에스닉 레드)제품.
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플래티넘(백금) 필터 시스템’을 16단계에서 17단계로 확대해 더욱 빠른 청정을 구현했다.

기존의 공기청정기가 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1세대 공기청정기라면, 17단계 플래티넘 필터 시스템은 먼지, 냄새는 물론 ‘휘발성 유기화합물 (VOCs)’과 세균도 빠른 시간내에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2세대 공기청정기'라 할 수 있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의 경우 30분 이내 최대 99%까지 제거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자일렌 기준)해 신규 아파트에서 흔히 발생하는 새집증후군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세균을 찾아가 잡는 ‘능동적인 살균’을 실현했다.

기존제품이 단순히 오염물질을 제품 내부로 빨아들여 제거했다면, 이번 제품은 오존을 전혀 배출하지 않고 ‘나노플라즈마이온(NPI)’을 직접 배출해, 이온이 공기중에 떠다니는 세균을 제거함으로써 살균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 필터 체인지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청정기에 모아진 먼지를 눈으로 확인 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물세척이 가능한 ‘워셔블(Washable) 필터’를 갖춰 기존 공기청정기의 개선점으로 지적됐던 필터 교체의 불편함을 없애고, 교체 비용 부담도 줄였다.

한편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주로 거실에서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휘센 에어컨과 같은 색상과 문양을 적용, 거실의 에어컨과 패밀리룩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또 조작부도 터치패드를 적용해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LG전자 리빙사업부장 송대현(宋大鉉) 상무는 “휘센 브랜드로 통합해 새롭게 선보인 2006년 휘센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겨울철 공기청정기 수요 뿐 아니라 본격적인 황사시즌을 대비해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이라며, “세계 판매 1위인 휘센(WHISEN) 브랜드를 통해 에어컨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도 1등을 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2006년 휘센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2월말까지 신제품 공기청정기(N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가습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신제품 사은대축제”를 실시한다.

모델명 : LA-N131DR(에스닉 레드) LA-N131DS (에스닉 실버)
가 격 : 60만원대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