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결과는 시민만족 위한 지표로 활용

수원시는 고객 감동의 향상된 수돗물 제공을 위해 상수도사업 전반에 관한 시민만족도 조사를 오는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업무차 상수도사업소를 방문하는 시민들과 전화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다. 조사는 전문성과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전문리서치 기관에 의뢰, 구조화된 조사표를 이용한 전화설문조사로 이뤄지게 된다.

이번 조사의 설문은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 담당직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단수 등의 사전안내와 안정성 홍보 등 물공급서비스, 수돗물의 수질, 검침 및 요금납부, 전반적인 만족도와 개선사항 등을 적절히 묻는 20문항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을 선정하고 시민 입장에서의 개선점을 마련하기 위해,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생각과 개선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 요금납부의 방법과 불편 여부 등 시민들의 판단과 생각을 묻는 질문을 포함시켰다. 

조사결과는 상수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지표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수도행정 업무의 연차별 계획 수립 및 개량사업의 기초자료로도 활용된다.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