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상하수도사업소는 8월 27일(화) 오후 2시 천현1리 마을회관에서 지역 주민50여명을 대상으로 '두촌면 천현지구 배수관로 확장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두촌면 천현리 마을은 그간 지방상수도 관로 미설치 및 지하수 부족 문제로 식수난을 겪고 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주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마을 식수 부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사업은 두촌면 천현리 일원에 배수관로 L=3천707m를 설치하게 되며 약 8억3천만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두촌면 천현리 주민 42가구 100여명이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홍천군상하수도사업소는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는 대로 2013년 12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유관기관 협의 및 인 ·허가를 마무리하고, 2014년 3월 사업발주와 계약 및 착공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업추진은 상수도 급수본관을 기준으로 마을안길까지 부설하고, 상수도를 공급받고자 하는 가구는 급수신청을 하여야 하며, 상수도 급수본관에서 수용가까지 급수지선 거리는 수용가 여건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각 수용가 별로 공사비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한다.

홍천군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많은 주민이 설명회에 참여하여 이번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길 바라며, 아울러 공사기간 동안 통행 제한에 따른 불편사항 등 사업 추진에 따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