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이우일 서울대 공과대학장,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 김용권 기초전력연구원장.

한전(사장 조환익)은 국가 에너지 산업 분야의 발전 및 에너지 기업간 소통 협력을 위해 한전, 서울대 공과대학, 기초전력연구원간‘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협력 협약식을 5월 22일 오전 한국전력공사에서 체결하였다.

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은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Mega Trend를 조망하고 국내 전력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에너지 기업 고위 경영자의 소통, 협력 그리고 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한국전력, 서울대 공과대학, 기초전력연구원이 공동으로 개발중인 과정이다.

에너지 CEO 과정은 한국전력을 포함한 에너지관련 민간 및 공공기업, 그리고 사회저명인사 등 30명으로 구성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제1기 교육과정은 금년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에너지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전문교수 및 해외석학으로 강사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전은 SNU - KEPCO 에너지 CEO 과정이 국내 에너지 기업의 고위 경영자들의 소통 및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분야 최고의 경영자 과정으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