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전반 및 전기자동제어반 제조사인 비츠로시스(대표 이정우)가 최근 2개월 동안 수처리 및 자동제어시스템 사업관련 총 4건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지난 4월10일 밝혔다. 

이로써 비츠로시스는 현재 총 62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물수요 예측방법 △중계펌프 원격감시제어 유지관리 시스템 △다수의 이벤트 표시창 표현 시스템 △지능형 영상 감시 시뮬레이션 검색 방법 등이다.

‘중계펌프 원격감시제어 유지관리 시스템’은 중계펌프장의 수처리 유지보수 사업에 이용되는 기술로 중계펌프를 원격감시하고 제어, 유지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지엠디에이치 알고리즘을 이용한 물 수요 예측방법’은 안정된 물 공급량을 확보하도록 하는 수처리 운영시스템이다.

특히, ‘다수의 이벤트 표시창 표현 시스템’ 특허는 지식경제부의 국가연구개발사업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기반기술개발사업’ 과제 관련 특허로, 무단침입자나 화재상황을 감지하는 장치에서 실시간 영상을 재생·정지해 종합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능형 영상감시 시뮬레이션 검색방법’ 특허는 특정 사건에 대한 이력을 검색해 시간순서에 따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차세대 영상 감시 시뮬레이션 시스템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수처리 및 자동제어시스템 사업부문에서 타사 대비 높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