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육성정책·해외사업 개발 및 수출 지원·인증 제도·금융 지원 등에 대한 소개 및 1:1 전문가 상담 실시

환경부(장관 유영숙)는 오는 1월3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 국제회의장에서 환경기업 육성을 위한 ‘2012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설명회와 상담회로 나누어 사업 수요자 중심의 환경정책을 개발·추진하기 위해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실시된다.

설명회에서는 환경부의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와 2012년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등이 이뤄진다.

상담회는 기업이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의 담당전문가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도록 1:1 상담 부스를 설치·운영해 지원사업 유관기관들이 합동으로 운영, 기업의 사업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기술 R&D 지원, 환경 인증 지원, 수출 및 해외사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함께 수출 및 해외사업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가 상담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환경산업체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환경공단이 바이오 그린에너지 펀드 등을, 수도권매립지공사가 폐기물 관련기업의 해외 진출지원 방안을 소개한다.

환경부 환경산업팀 박연재 팀장은 “기술력을 가진 환경산업체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 지원을 강화해 우리나라 환경산업을 선진화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좋은 정보를 나누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계기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책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www.keiti.re.kr 공지사항에 게재)를 이메일(hanlee@keiti.re.kr) 또는 팩스(02-380-0240)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