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발주한 ‘몽골 울란바타르시 야르막 지역 용수공급 및 수자원이용 효율화 사업’을 204억 원에 수주했다. 태영건설의 지분은 65%이며, 공동도급사인 한라산업개발이 35%의 지분을 갖게 된다.

이번 사업은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타르시 남서부 지역인 야르막 신도시(Yarmag Newtown)에 강변 여과수 시설(Q=2만㎥/일), 취송수관로 16㎞, 배수지 2개(V=2만㎥x2지), 가압펌프장 1개(Q=2만㎥/일), 통합감시제어설비 등을 설치하는 공사로서 공사기간은 착공 후 약 23개월이 소요된다.

‘몽골 울란바타르시 용수공급 및 수자원이용 효율화 사업’은 수자원 이용의 효율성을 크게 개선해 점점 심각해지는 울란바타르시 수자원부족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야르막 신도시(Yarmag Newtown)의 도로, 하수처리 등 여타 인프라 구축사업이 탄력을 받고 점차 구체화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임에 따라 몽골측의 신도시개발사업 추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태영건설은 국내 최다의 상·하수처리시설 시공실적과 막(membrane)여과 신기술 및 강변여과 특허관련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물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지난 4월 1천억 원 규모의 ‘오만 알 아메랏 윌라얏 상수도 공사’에 연이어 ‘몽골 울란바타르시 용수공급 및 수자원이용 효율화 사업’을 수주하면서 해외 물사업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태영건설은 이번 몽골 울란바타르시 용수공급 및 수자원이용 효율화사업 공사 수주를 계기로 향후 태영건설만의 하·폐수처리시설 및 상수도 관련 축적된 신기술과 특허 등 물산업 관련 기술 Know-How와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중동 및 동남아시아 등의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해 세계 물 산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