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처리 플랜트 기획, 설계, 설치·시공, 유지관리 및 주요 시스템 제작 판매

LG전자가 히타치와 손 잡고 수처리 사업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7월11일 LG전자(대표 구본준)는 히타치플랜트테크놀로지와 자본금 180억 원 규모의 합작법인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주식회사’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새 합작법인의 지분 51%를 보유하고 CEO를 선임하며, 히타치플랜트테크놀로지는 49%를 보유하고 COO를 선임하기로 했다. 합작법인의 정식 출범일은 오는 10월이다.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주식회사는 공공상수, 공공하수처리 및 재이용, 산업용수 공급, 산업폐수 처리 및 재이용 등의 분야에 진입한다.

구체적으로 설비 및 플랜트 기획, 설계, 설치·시공과 함께 주요 시스템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추진하며, 수처리 관련 첨단 핵심 기술의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해 하반기 수처리 사업에 본격 진출했으며, 주요 산업체를 대상으로 크고 작은 초순수, 순수 및 폐수처리 설비를 일괄수주계약(Turn-key)으로 설계, 시공 및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자체 생산하는 멤브레인을 적용한 G-MBR 신기술 인증을 지난해 획득했으며, 신기술 및 신공법의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히타치그룹의 자회사인 히타치플랜트테크놀로지는 히타치그룹이 사회 혁신 사업에 대한 성장 분야로 지정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물 환경 솔루션 사업’의 핵심 사업주체로써, 향후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발전된 물 순환 시스템과 IT를 융합한 종합 솔루션을 중심으로 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LG전자의 풍부한 IT기반 연구개발 인프라 및 LG그룹차원의 환경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력에 히타치의 수처리 기술력 및 다양한 실적이 결합될 것”이라며 “전세계 수처리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입지를 함께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권다인 기자>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