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사업 수행·파트너십 구축 등 거점역할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5월10일(현지시각) 사우디에서 복합사옥 SNTV(Samsung Naffora Techno Valley) 준공을 기념하는 개관식을 가졌다고 5월11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사우디아라비아 복합사옥은 설계-시공-조달(EPC) 사업 수행 외에도 채용, 교육, 사회공헌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이 약 1억 달러를 투자해 지난 2009년 9월 착공, 21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번에 준공한 SNTV는 사우디 주베일 공단 내에 위치하고 있다. 대지 5만㎡, 연면적 3만8천㎡에 달하며 사무동과 교육동, 숙소와 복지시설 등 총 4개의 건물로 이뤄졌다. SNTV는 사우디에서의 사업 수행 외에도 채용, 교육, 사회 공헌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SNTV는 기존에 삼성이 운영하고 있던 법인(SSA)과 IK-EPC(In Kingdom EPC, 현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설립한 거점) 등 기존의 기능을 통합한 복합시설이며,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SNTV의 개관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Good Company’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박기석 사장은 “SNTV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최대 고객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거점역할을 할 제 2본사”라며 “이번 개관을 계기로 단순한 사우디아라비아와 사업 파트너가 아닌 경제, 사회, 문화의 동반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 사우디법인(SSA)를 설립, 운영해오고 있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지 고용 창출 및 현지 업체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003년 첫 수주를 시작으로 20여 건, 10조원이 넘는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