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수공사신청, 사용료 이의신청 등 12종으로 확대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기갑)는 그동안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가정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수도 민원 인터넷 서비스를 수도사용자명의변경 신고 및 급수장치소유자 명의변경 등 2종에 대해서만 시행하였으나 내년에는 12종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상수도 민원 신청시 상수도사업본부 지역사업소를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하던 것을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민원 신청시 고객이 거주지 지역사업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 있고,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어 민원처리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용방법은 민원인이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waterworks.daejeon.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사이버민원실(민원신청)을 선택한후 해당 민원에 접속하여 인터넷 민원 신청서를 작성 등록하면 된다.

이 제도의 확대시행을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메뉴 및 디자인을 재구성하여 시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인인증서를 통한 실명확인기능 도입 등 보안상 문제점도 개선하기로 했으며 민원접수 및 처리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메신저를 도입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앞으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이버민원행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